생활정보

라면물양, 라면끓이기 꿀팁

보리순 2017. 4. 28. 22:37


안녕하세요, 푸른나래입니다.

오늘은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먹는다는 라면을 어떻게하면 맛있게 끓일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제목에서 나와있듯이 라면을 맛있게 끓이기 위해서는 물양을 잘 조절해야되는데요.

저는 라면 1개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라면 끓일 때 물 조절을 새끼 손가락 1마디로 라면의 물을 조절하는데요.

일반적인 양은냄비는 새끼손가락 1마디와 1/3마디 정도를 더 넣으시면 딱 알맞게 끓일 수 있습니다.


라면 2개 물양은 위의 물양의 두배를 해주시고... 라면3개 물양은 위의 물양의 2.5배해주시면 됩니다.

3배하면 사실 4개까지 끓일 수 있어요.

이외에도 국물 라면말고 제가 개발한 라면 레시피가 있는데 소개해볼까 합니다.



거의 짜파게티 레시피와 동일하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우선 물을 끓이시고 아 물 끓이실 때 가루스프 1/2을 넣고 끓이셔야 합니다.

물이 끓면 면을 넣어서 익히시고 면이 다 익었다면 국물을 아주 살짝만 남겨주시고 다 버려주세요.


이제 약불 상태에서 남은 스프의 1/3정도를 더 넣으시고 비벼주세요~

여기까지가 하셨다면 그대로 드셔도되고 저는 참치와 마요네즈를 살짝 넣어서 먹습니다.

조합이 괜찮아요 ^^ 한 번 시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라면물양을 얼마나 넣어야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소개한 국물없는 라면도 한 번 시도해보세요~

조금이라도 도움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없이 누를 수 있는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