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푸른나래입니다.
꿀같은 일요일을 뒤로한채 다시 힘들다면 힘든 일주일이 시작되었는데 다들 오늘 하루 의미있게 보내셨길 바랍니다.
오늘의 주제는 아이오닉 소개와 실연비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아직 뚜벅이인 제가 차를 보는 기준은 아무래도 경제성을 가장 많이 보게되는 것 같아요~ 그런면에서 연비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하이브리드 계열로 대표적인 차종이 아이오닉, 니로, 프리우스인데 국내 차종을 소개해야겠죠? ^^
아이오닉과 아이오닉의 실연비를 어디 한 번 파헤쳐볼까요?
우선 아이오닉은 이런 차입니다.
너무 단순한가요? ^^;
저는 이름을 처음 들었을 때 너무 세련되서 외제차인줄 알았습니다...
제조사는 사진에 나와있듯이 현대자동차입니다. 중형차같지만 사실 준중형차이죠! 또한, 하이브리드 계열의 대표 차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엇,,, 연비가 저기에도 나와있네요~ 하지만 실연비는 밑에서 소개해드릴게요!
우선 가격대는 저렴하다면 저렴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가 2800~3200만원이라는 점을 감안한다면요! 사실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중형이긴 하지만 하이브리드 계열의 비교를 위해서 그나마 비슷한 차종을 비교해보았습니다. (* 동 브랜드 내)
자 그럼 연비는 어떨까요?
짜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가 아니라 네이버에 "아이오닉 실연비"라고 치면 대문짝만하게 나온답니다.
저는 뚜벅이기에,, 실연비를 테스트해볼 수는 없었고
방문자분들의 수고스러움을 대신하고자 많은 블로그들을 방문해 공통적인 요소들을 모아 저만의 결과를 도출해보았습니다...!
20km 거리 도로 뚫려있음 속도 80 제한속도 구간에선 100으로 달렸을 때 25~27정도 나온다고 하네요!
고속도로에서는 시속 100km로 정속주행시 평균연비가 25~26에서 24로 떨어지지만 배터리가 차게되면 다시 25~26으로 변한다는군요.
아이오닉 계기판으로 연비운전 90% 보통운전 10% 비경제운전 0% 나온다면 훨씬 더 경제적인 운용이 가능할 듯 합니다.
이상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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