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라그하임, 마상소프트에서 무료화 시작!

보리순 2017. 4. 16. 14:15


안녕하세요, 푸른나래입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국내 1세대 mmorpg 게임인 라그하임에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라그하임은 마상소프트로 이전하면서 기존 정액제를 부분 유료화로 전환하기로 하면서 드디어 라그하임이 무료로 전환되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모든 유저들이 게임 내 모든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게 되었다고 하네요.

제가 초딩 때 잠깐 했었던 라그하임... 아직도 살아있을줄은 몰랐는데 신기하네요. 이와 비슷한 게임으로 크로노스도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가물가물하네요 ㅋㅋ



그럼 라그하임은 어떤 스토리와...캐릭터들을 갖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라그하임의 기본적인 컨셉은 미래 배경의 sf mmorpg로 오염때문에 파괴된 지구를 떠나 새로운 행성인 라그하임에서

다른 4개의 종족간의 전쟁을 그린 알피지 게임입니다.


라그하임 직업을 대략적으로 살펴보자면...!

4개의 종족이 기본적으로 있고 여기서 파생된 새로운 종족이 더 있습니다.



불칸

-강인한 육체를 바탕으로 근접전에 강한 종족입니다.

칼과 도끼를 주로 사용하며 이와 관련한 기술이 많습니다.


휴먼

-지구의 진보된 과학기술을 바탕으로 총을 주로 사용합니다.

다크에덴처럼 총과 관련된 기술이 많습니다.



에이디아

-방어와 버프 위주의 기술을 구사합니다. 힐러 개념이라고 보시면 될듯하네요.


카이립톤

-에너지를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는 그들은 공격 마법 위주의 종족입니다. 


하이브리더

-라그하임 행성의 종족 중 하나인 프로그매어의 생체실험으로 태어난 종족입니다. 휴먼과 불칸의 이종교배로 태어난 종족으로써 이도류, 해머류 등의 클래스로 나뉘어집니다.


퍼롬

- 일발필살의 전투력을 가진 퍼롬은 전기력을 자유자재로 구사합니다. 퍼롬은 인간이 생체실험을 통해 스스로 만들어낸 종족으로 과학기술을 이용한 공격이 특징입니다.



지금까지 라그하임의 새로운 소식과 게임 내 캐릭터들을 대략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없이 누를 수 있는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ㅡ^